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얼스틸 2011 로봇 휴잭맨 휴먼감성 스토리

by 마인드클래스 2023. 2. 9.
반응형

 

 

오늘의 영화는 SF영화이지만 기계적 느낌보다 인간적인 가족애를 느끼게 하는 영화입니다 로봇 복싱이라는 액션 소재를 표현하지만  아버지와 아들이  교감하며 발전해나가  진정한 아버지로 거듭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어 감동적입니다.

스토리

《리얼 스틸》(Real Steel)은 숀 레비가 감독하고 존 개틴스가 각본을 쓴 2011년 개봉한 미국의 SF 스포츠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하며, 로봇이 링에서 인간 복서를 대체했습니다. 이 영화는 휴 잭맨이 어려운 시기에 빠져 로봇 복싱 경기를 운영하는 것으로 전락한 고군분투하는 프로모터 찰리 켄튼 역을 연기합니다.

별거 중인 아버지의 죽음 이후, 찰리는 11살짜리 아들 맥스(다코타 고요)를 돌봐야 하는 책임에 직면하게 됩니다. 찰리는 처음에 맥스를 그의 이모에게 맡기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녀가 거절한 후, 둘은 로봇 복싱 경기에서 경쟁하기 위해 다른 도시로 여행하면서 함께 길을 가야만 합니다. 그러던 중, 찰리와 맥스는 아톰이라는 이름의 초라한 로봇과 마주치게 되고, 찰리는 그에게 모험을 걸어 그를 승자로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처음에, 아톰은 링에서 더 발전된 로봇들의 상대가 되지 못하지만, 찰리의 도움과 훈련으로 아톰은 진화하기 시작하고 그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아톰이 경기에서 이기기 시작하면서 찰리는 다시 일어서서 자신감을 되찾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그러던 중, 맥스는 아톰과 친밀한 관계를 맺게 되고 찰리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기 시작하여 두 사람이 더 가까워지게 됩니다.

이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아톰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진보된 로봇 중 하나이자 현 챔피언인 제우스와 맞붙게 될 세계 로봇 복싱 선수권 대회에서 벌어집니다. 찰리와 맥스는 오랜 역경에 직면해 있지만, 아톰의 결단력과 그들만의 팀워크로, 그들은 관객들을 신나고 감정적인 여행으로 데려가는 도전을 하기 위해 함께 합니다.

"리얼 스틸"의 눈에 띄는 요소 중 하나는 로봇을 믿을 수 있고 인상적인 방식으로 되살리는 특수 효과입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클래식 록과 링에서 액션에 에너지를 더하는 모던 트랙이 혼합되어 있어 주목할 만합니다.

특수 효과와 사운드 트랙 외에도, "리얼 스틸"은 또한 아버지다움, 인내심, 그리고 인간과 기계 사이에서도 형성될 수 있는 유대감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휴 잭맨은 찰리 역으로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며, 처음에는 거친 안티 히어로로 쓰여진 캐릭터에게 깊이와 뉘앙스를 줍니다. 다코타 고요는 맥스와 마찬가지로 매력적이고 진심이 담긴 공연을 선보입니다.

주연 및 감독

휴 잭맨(Hugh Jackman)은 엑스맨 영화 시리즈에서 울버린 역할로 가장 잘 알려진 호주의 배우, 가수, 제작자입니다. 잭맨은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으로 널리 찬사를 받았고, 무대와 스크린에서의 연기로 많은 상과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는 1968년 10월 12일 호주 시드니에서 태어났고 영화와 텔레비전으로 바꾸기 전에 뮤지컬 극장에서 시작했습니다.

"리얼 스틸"에서 잭맨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세탁된 로봇 복싱 프로모터 찰리 켄턴을 연기합니다. 잭맨은 역할에 깊이와 뉘앙스를 불어넣고 강렬하면서도 감성적인 연기를 선보입니다. 그는 영화에서의 그의 작품으로 널리 칭찬을 받았고, 그의 연기로 여러 상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숀 레비(Shawn Levy)는 코미디와 가족 영화 장르의 작품으로 가장 잘 알려진 캐나다의 영화 감독, 제작자, 시나리오 작가입니다. 레비는 1968년 7월 23일 퀘벡 주 몬트리올에서 태어났고 영화 산업에서 제작 보조원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는 그 이후로 "더 싸구려," "박물관의 밤," 그리고 "리얼 스틸"을 포함한 많은 성공적인 영화들을 감독했습니다

"리얼 스틸"에서 레비는 스타일과 자신감으로 공상 과학 스포츠 영화에 도전하면서 영화 제작자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줍니다. 그는 신뢰할 수 있고 흥미진진한 방법으로 로봇 복싱의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고, 전문적으로 영화의 액션, 특수 효과, 감정적 요소의 균형을 맞춥니다. 레비는 이 영화에 대한 그의 작업으로 널리 찬사를 받았고, 그의 감독으로 여러 번 후보에 올랐습니다.

느낀 점

시작부터 로봇을 이용한 돈을 버는 것이 나와서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영화에서는 구현할 수 있구나 생각했고

그런 로봇 하나 있으려면 돈을 많이 벌여야지 하고 생각했고 휴재맨이 연기한 역할에 대해서 많이 생각했습니다.  아이를 이해하고 점점 친해지면서 아버지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했고 마지막 로봇경기에서 열심히 권투복싱하는 모습에 가슴이 찡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